공연명 :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기획연주회2, 대전청소년합창페스티벌 

장르 : 대전클래식 공연 

날짜 : 2017년 9월 2일(토) 

시간 : 19:00 

장소 :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티켓정보 : 전석 5,000원(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홈페이지 예매시 10% 할인)  

관람등급 : 6세 이상 

소요시간 : 약 100분 (인터미션 포함) 

주최/기획 :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문의처 :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042)270-8374 

예매처 :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대전예술의전당, 아르스노바, 인터파크 






합창 꿈나무들의 아름다운 하모니 - 
“2017 청소년합창페스티벌Ⅱ”

□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이 기획연주로 오는 9월 2일(토) 19:00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합창 꿈나무들의 끼와 재능을 선보이는‘2017 청소년합창페스티벌Ⅱ’을 개최한다. 

ㅇ 이번 페스티벌에는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을 포함하여,‘가톨릭 소년소녀합창단’,‘시민천문대어린이합창단’,‘삼육초등학교 레인보우합창단’,‘CMB어린이합창단’등 총 5개 단체가 출연한다. 

ㅇ 대전 합창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이번 무대는 각기 자신만의 색깔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는 민간 어린이 합창단의 재능 있는  모습을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ㅇ 먼저‘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은 천경필 예술감독의 지휘아래 여성합창의 섬세함으로 오로라의 숨막히는 아름다움을 표현한 노르웨의 곡 ‘Northern Lights’과 천진난만한 아이들의 모습을 귀엽게 묘사한 그루지아의 민속음악, 마지막으로 우리 조상들이 베를 짤 때 부르는 민요 ‘베틀노래’를 합창곡으로 편곡하여 색다른 민요의 멋을 전해 준다.   

ㅇ 프란치스코 교황이 방문했을 때 대전을 대표한 어린이 합창단으로 노래를 선보인‘대전교구 가톨릭 소년소녀 합창단’은 유지희 지휘자의 지휘아래 핸드벨이 어우러진 Angel’s Gloria, 일반인에게도 잘 알려진 익숙한 미사곡 Sanctus, 즐겁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노래한 Forever Praise, 리듬감 넘치는 아프리카 스타일의 작품 ‘African Alleluia’를 선보인다. 

ㅇ 과학의 도시 대전에 어울리는‘시민천문대어린이합창단’열심히 활동하는 민간어린이 합창단으로 2016년에는 한국을 대표로 독일 세계 어린이합창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실력을 인정받았다. 이미현 지휘자의 지휘아래 동요 고향의 봄, 젓가락 행진곡, 꼭 안아 줄래요, 아리랑 등 동심을 노래하는 곡들로 순수한 감동을 전해 줄 것이다.  

ㅇ 이은정 지휘자가 지휘하는‘CMB어린이 합창단’은 주로 방송프로그램과 지역행사에 참여하여 대전을 대표하는 귀여운 마스코트 합창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창작동요 그날을 위해, 내 친구 금강이, 술래잡기, 톡톡 꽃이 활짝 등 빠르고 경쾌한 곡들을 귀여운 율동과 함께 보여줄 예정이다. 

ㅇ 순수 학교 동아리 합창단으로 이번 페스티벌에 처음 참가한‘삼육초등학교 레인보우 합창단’은 1~6학년 재학생들로 구성되어 학교의 지원 아래 음악적인 재능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유은미 지휘자의 지휘 아래 맑고 순수한 마음을 표현한 노래가 만든 세상, 무지개 빛 하모니, 삭개오, 요셉 등 밝고 흥미로운 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ㅇ 어린이들의 맑고 순수한 소리는 영혼을 아름답게 깨워주고 감동을 전해주는 힘이 있다. 합창 꿈나무들이 부르는 아름다운 하모니가 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희망과 기쁨을 전해주는 무대가 될 것이다. 






∙ 공연단체 소개 및 프로그램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 지휘_ 천경필  
대전의 꿈나무,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은 1982년에 창단 되었다.
뛰어난 기량과 발전된 테크닉으로 새로운 합창을 만들어내는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은 정기연주회, 기획연주회, 찾아가는 연주회 등 활발한 연주활동으로 대전의 청소년 음악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2015년에는 음악과 평화의 도시 오스트리아 비엔나, 잘츠부르크와 체코 프라하에서 열리는 국제음악페스티벌에 참가해 맑은 영혼의 소리로 전 세계에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의 하모니를 선보였다. 
1. Northern Lights  2. Satamasho 3. 베틀노래                               


           
대전교구가톨릭소년소녀합창단 / 지휘_ 유지희
2009년 5월에 창단된 대전교구가톨릭소년소녀합창단은 대전교구를 대표하는 합창단으로 노래로써 신앙을 증거하고 복음을 전파하며 교회음악을 성실히 보급하는데 그 창단의 목적이 있다. 매 연주마다 천상의 목소리로 청중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하고 있으며, 예술의전당 연주와 명동성당 문화축제, 프란치스코 교황이 방한했을 때 가톨릭소년소녀합창단을 대표해 노래하고 오페라 ‘팔리아치’의 어린이합창과 한화이글스 애국가, 8월에는 몽골음악선교를 다녀오는 등 왕성한 연주활동을 통해 진정한 신앙의 의미를 찾고 있다. 
1. Angel’s Gloria 2. Sanctus 3. Forever Praise 4. African Alleluia



CMB 어린이 합창단 / 지휘_ 이은정  
CMB 어린이 합창단은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고 대전 충청 중부권 문화의 밝은 미래를 가꾸기 위해 2006년 12월 창단되었다. 2008년 창단연주를 시작으로 매년 정기연주회를 하며 순수 연주단체로 시작한 CMB어린이 합창단은 주로 방송프로그램 참여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문화공연과 문화행사에 참여하여 그 활동영역을 더욱 넓혀 가고 있으며 보다 많은 지역 어린이들에게 음악활동의 기회를 부여하여 합창을 통해 어린이들의 음악문화를 조성하고 자아를 실현 하며 더욱 아름다운 소리와 율동으로 보고 듣는 이들에게 끊임없이 기쁨과 감동을 주는 공연단체로 나아가고 있다.
1. 그날을 위해 2. 내 친구 금강이  3. 술래잡기  4. 톡톡 꽃이 활짝    



삼육초등학교 레인보우 합창단 / 지휘_ 유은미 
대전 삼육초등학교 레인보우 어린이 합창단은 맑고 순수한 마음을 가진 재학생들이 모여 하나된 마음으로 노래를 부르며 꿈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는 순수 학교 동아리 합창단으로 2015년 3월 창단되었다. 정기연주회, 합창대회 출전, 자선음악회 출연 등 다양한 연주활동으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레인보우 어린이 합창단은 노래를 통해서 세상을 환하게 밝혀주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인재가 되라는 삼육초등학교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즐겁게 노래하는 모습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1. 노래가 만든 세상 2. 무지개 빛 하모니  3. 삭개오   4. 요셉                   



대전시민천문대어린이합창단 / 지휘_ 이미현 
과학의 도시 대전에 어울리는 천문대합창단은 순수한 어린이들의 밝고 고운 마음을 담은 동요로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정기연주회와 대전의 주요 행사 특별출연은 물론 소외된 곳을 찾아 노래로 위로를 전하는 봉사활동, 그리고 전국적인 행사의 특별출연과 연주를 통해 대전 최고의 어린이합창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6년에는 우리나라 대표로 ‘독일 드레스덴 세계 어린이합창페스티벌’에 초청되어 독일, 오스트리아, 헝가리, 이집트, 러시아 대표 청소년합창단들과 함께 6회에 걸친 연주를 성황리에 마치고 돌아왔다.
1. Pie Jesu  2. 고향의 봄   3. 젓가락 행진곡 4. 꼭 안아 줄래요  5. 아리랑  










사업자 정보 표시
초록발전소 | 김원덕 | 대전 동구 계족로 140번길 113 | 사업자 등록번호 : 305-11-20703 | TEL : 042-301-1001 | Mail : help@gongjeon.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0-대전동구-9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대전공연전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