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명 :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청소년음악회 '대전청소년위캔센터&대전아트오케스트라 특별기획 초청공연' 

장르 : 대전클래식 공연 

날짜 : 2016년 12월 17일(토) 

시간 : 5:00pm 

장소 : 대전청소년위캔센터 대강당 

티켓정보 : 일반 20,000원, 학생 10,000원 

관람등급 : 8세(초등학생) 이상 

소요시간 : 100분 

주최/기획 : 대전청소년위캔센터, 대전아트오케스트라 

문의처 : 042)349-7040 

예매처 : 인터파크 






■ 공연 소개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청소년음악회

<대전청소년위캔센터&대전아트오케스트라 특별기획 초청공연>


대전문화재단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상주단체 지원 사업으로 대전청소년위캔센터와 대전아트오케스트라가 특별기획으로 지휘자 금난새를 초청하여 오는 12월, 대전 청소년을 위한 음악회를 펼친다.

국내 해설음악회 최고의 권위자 금난새와 대전아트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이번 특별기획 공연에서는 브람스, 비발디 등 당대 최고의 작곡가들의 명곡들을 해설과 함께 들려줌으로 보다 쉽고 재미있게 클래식을 접근하여 대전의 청소년과 시민에게 알차고 뜻 깊은 시간을 갖고자한다.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청소년음악회에 청소년과 대전시민들, 그리고 음악애호가들의 많은 관심을 바래본다.




■ 프로그램


F. Liszt(1811-1886)

Mephisto Waltz


Handel-Halvorsen(1864-1935)

Passacaglia


S. Rachmaninoff(1873-1943)

Vocalise


J. Brahms(1833-1897)

Piano Quartet No.1, 4rd Mov.


A. Vivaldi(1678-1741)

Four seasons


* 본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프로필


지휘자_ 금난새

○ 한국이 자랑하는 지휘자 금난새는 서울대 졸업 후 베를린 음대에서 라벤슈타인을 사사했다. 1977년 최고 명성의 카라얀 콩쿠르 입상 뒤 유러피안 마스터 오케스트라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를 거쳐 모스크바 필하모닉, 프라하 방송 교향악단, 독일 캄머 오케스트라, KBS교향악단, 수원시향의 지휘봉을 잡았다. 98년부터는 ‘벤처 오케스트라' 유라시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창단해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한국메세나협의회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문화 창출이 기업의 경쟁력임을 환기시키고 적극적으로 문화 사업에 참여하도록 이끌고 있다. 기업과 예술의 만남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노하우를 벤처 오케스트라 경영에 접목시킨 결과 2004년 신뢰받는 리더 경영자, 2006 한국 CEO 그랑프리 문화예술부문에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지휘자, CEO 뿐만 아니라, 교육자로서도 활발한 행보를 하고 있다.

신선한 발상으로 늘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지휘자 금난새는 클래식 음악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 정다운 메신저로서 새로운 무대와 청중을 찾아 정력적인 활동을 계속 펼쳐가고 있다.




뉴월드앙상블

○ 뉴월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수석, 부수석 연주자로 구성되어 감성적이면서 열정적인 연주로 현악 앙상블의 묘미를 잘 드러내고 있다. 연주자들 간의 탄탄한 구성력을 바탕으로 가족 음악회, 도서관 음악회, 로비음악회, 갤러리 음악회, 호암아트홀 굿모닝 클래식, 삼익아트홀 별들의 음악회, 라움 아트센터 등 에서 활발한 연주를 해왔다. 뉴월드 앙상블은 현악 수석들로 구성된 콰르텟 중심의 소규모 실내악 단체를 기본으로 피아노 4중주, 피아노 5중주, 금관 5중주 등 소규모 앙상블 그룹으로 다채로운 레퍼토리를 자랑하고 있다.




대전아트오케스트라

단장_ 이명기 / 상임지휘자_ 윤성규 / 악장_ 임경원, 조혜림


2002년 2월 창단된 후 지금까지 음악전문연주단체로 활동하고 있는 DAO는 전문연주자와 일반인들이 오케스트라공연을 쉽게 접하고 만들 수 있도록 하여 음악문화의 활성화를 추구하며, 공익적인 연주활동을 통한 사회봉사와 시민들의 음악적 욕구충족 및 시민정서에 어울리는 다양한 음악공연의 제공으로 클래식문화의 대중화를 선도함으로 지역문화예술과 민영예술단체의 활성화와 발전을 추구하는데 그 취지와 목적을 두고 있다. DAO는 대전 및 충청지역을 중심으로 한 중부권에서 정기연주회는 물론, 연주소외층과 연주소외지역을 직접 찾아가 공연하는 찾아가는 음악회, 유아들을 위한 음악회, 청소년을 위한 음악교육프로그램 등을 기획하고 공연하는 공익적 민영연주단체로서 보다 나은 기획력과 연주력을 보여주기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성실하고 꾸준한 자세로 보다 쉽고 친숙하게 관객들에게 다가가는 오케스트라가 되기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할 것이다.




■ 연주자명단


○ 해설, 지휘

 - 금난새


○ 연주

 - 뉴월드 앙상블

    Violin_ 박진희

    Viola_ 크리스티안

    Cello_ 홍진호

    Piano_ 김은찬


 - 대전아트오케스트라

    1ST Violin_ 조혜림, 김수연, 박희숙, 윤미경

    2nd Violin_ 조현영, 강연주, 구윤경, 김도희

    Viola_ 이승희, 김윤정

    Cello_ 박정임, 김혜영

    Bass_ 김혜현







문화가 모이는 곳 "대전공연전시" http://www.gongjeon.kr/



사업자 정보 표시
초록발전소 | 김원덕 | 대전 동구 계족로 140번길 113 | 사업자 등록번호 : 305-11-20703 | TEL : 042-301-1001 | Mail : help@gongjeon.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0-대전동구-9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대전공연전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