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혼전- 손경숙, 박홍미, 강보희, 전가을 4인전
전시회 2018. 12. 26. 11:13 |전시명 : 화혼전- 손경숙, 박홍미, 강보희, 전가을 4인전
장르 : 대전전시
날짜 : 2019년 1월 3일~1월 10일
장소 : 노은아트리브로(노은도서관)
관람시간 : 10:00~18:00, 전시마감일 : 10:00~16:00, 매주 월요일 휴관
관람료 : 무료
문의처 : 042-601-6610
[전시회소개]
2019년 1월3일부터 1월10일까지 노은도서관 1층에 있는 노은아트리브로갤러리에서 [화혼전- 손경숙, 박홍미, 강보희, 전가을 4인전]이 열린다. 손경숙 작가는 자연의 감정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채색화가로 널리 알려져 있고, 박홍미 작가는 작품속에 빨간사과가 한알씩 등장하는 독특한 조형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서양화가 이다. 강보희 작가와 전가을 작가 역시 미술계의 관심을 받고 있는 채색화가들로 강보희 작가는 전통민화 속의 畵魂을 오늘에 조명하고 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전통과 현대를 연결하는 탐구실험적인 작품을 선보이고있고, 전가을 작가는 현대인들이 그동안 잊고 있던 나(我)를 뒤돌아보는 소통의 매개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아이스크림작품을 펼쳐내고 있다.
네 작가의 개성있으면서도 아름답고 따뜻한 그녀들의 마음을 담아낸 30여점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전시이다.
[작가의 말]
1. 손경숙 작품설명
자연의 산수는 마음에 평화를 주고 즐거움을 준다. 그 숲속에 즐겁게 노는 생명체들과의 교류는 보는 이도 행복하게 만든다.
손 경숙 그림 속에는 그러한 모습들이 담겨있다. 보면 볼수록 아름답고 향기로운 산수는 삶의 쉼터이고 그러한 쉼터에 여러 동물들과 어울려 있는 자연의 모습은 사실적인 사물성의 배열이나 나열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고 감정적인 느낌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외형을 닮게 그리는 것이 아니라 그 당시의 본 느낌과 감정을 그려내기 위해 노력한다.
활력과 자연의 웅장함, 그리고 깊이감과 공간감을 단색을 통하여 반복적인 선으로 표현하였고 그 속에 다양한 생명체들이 즐겁게 노는 모습들을 넣어서 그림에 재미를 주고 있다.
2. 박홍미 작품설명
박홍미작가의 작품 속에는 항상 사과 한 알과 집·동물·풍경·식물 등이 등장한다. 그 사과는 평범한 듯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새빨갛고 매력적이며 어딘가 바라보고 생각하는 듯 하다. 그 사과는 성장하고 변해가는 작가 자신을 상징하고 선택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감상하는 사람에게는 감상자 스스로가 되기도 한다.
우리는 누구나 시시각각 무엇인가 선택하는 삶을 살아간다. 어쩌면 스스로가 선택을 해야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을 것이다. 바쁘게 지나가는 현대인의 삶에서는 혼자 멀리 바라보며 생각할 시간, 선택할 시간도 없이 시간에 끌려가며 살아갈 수 밖에 없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인간은 무리에서 벗어나 혼자 생각할 수 있을 때, 타인에 의해서가 아닌 스스로 선택할 수 있을 때, 우리는 진정 행복할 수 있으며 성장할 수 있다.
박홍미작가의 작품들은 이러한 인간의 선택과 성장이라는 고민과 인간의 삶속에서의 다양한 관계, 그리고 이시대 사람들이 꿈꾸는 행복한 세상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3. 강보희 작품설명
傳統과 現代 의 융합 ‘모던 민화’ 누구나 편안하게 즐기는 예술로 福을 담다.
‘福을 담다’라는 주제로 전시를 하고 있는 강보희 작가는 전통과 현대의 경계에서 미술의 역사를 살펴보면 과거의 작품과 오늘의 작품이 끊임없이 대화하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하게 된다며, 전통은 현대 속에서 되살아나며 이 두 요소가 융합되어졌을 때 비로소 새로운 예술세계를 열어갈 수 있는 힘의 토대가 된다. 이번 전시는 전통민화 속의 畵魂을 오늘에 조명하고 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전통과 현대를 연결하는 탐구실험적인 전시를 지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福을 담은 모던민화 속에서 우리 조상들의 전통생활문화와 그 정신을 엿보는 한편, 전통에 대한 새로운 시선과 다양한 표현방식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이 전시를 통해 과거와 오늘의 관계성을 이해하면서 함께 소통하고, 소망과 염원을 담은 그림 속에서 보는 이가 행복을 느끼며, 강보희작가가 펼쳐 내보이는 작품들을 다각적으로 반추해 볼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4. 전가을 작품설명
전가을 작가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사회 속에서 쉴 틈 없이 살고 있는 현대인들의 모습을 작품에 빗대어 표현하고 있다. 작가는 작품에 등장하는 ‘아이스크림’을 각박한 현실 속 우리의 모습에 비유했는데 이는 겉은 차갑고 단단하지만 더위에는 한없이 약해 스르르 녹아버리는, 마냥 달콤할 것 같지만 그 또한 한순간임이 우리의 인생과 같다고 말하고 있다.
작가의 작품들은 주로 장지 위에 분채를 사용하여 완성된다. 분채를 사용함으로써 한국화가 가진 은은하고 오묘한 매력을 관객들에게 온전히 전달하고자 했으며, 따뜻한 느낌을 주는 색채를 사용하여 감상하는 이들에게 위안과 편안함을 주고 있다. 또한 작가는 자신의 작품을 통해 현실에 순응하며 살고 있는 현대인들이 그동안 잊고 있던 나(我)를 뒤돌아보는 소통의 매개체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작가소개, 프로필]
1. 손경숙 Son, Kyeongsuk
충남대학교 예술대학 회화과 한국화 전공 졸업
동경여자미술대학 대학원 미술과 졸업
현재) 충남대학교 예술대학 회화과 교수
2. 박홍미 Park, Hongmi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석사
충남대학교 예술대학 회화과 서양화전공 학사
개인전
박홍미展( 류니크7갤러리카페/ 대전 )
박홍미 개인전 ‘바라보기’ ( 노은아트리브로/ 대전 )
초대개인전 ‘바라보기’ ( 키다리갤러리/ 대구 )
Gil's초대 박홍미소품전( Gil's카페갤러리/ 대전 )
박홍미 개인전 ‘바라보기’ ( 모리스갤러리/ 대전 )
2-3인전 4회, 아트페어 4회, 단체전 70회, 수상다수
작품소장
대전고등법원, 보령시, 대한적십자사(대전세종지사), ㈜휴메이트, ㈜메디컬건설, 랜드플러스, 개인소장
현재) 대전현대미술협회, PRISM, White Forum, Dream&Me 회원
충남대학교 평생교육원 및 미술영재교육 지도교수, KAIST 리더십센터 및 도서관 출강
3. 강보희 Kang, Bohee
충북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교육 졸업|충남대학교 예술대학 회화과 졸업
수 상
2011대한민국 미술대전 특선, 2009 김해미술대전 대상, 2007관악현대미술대전 최우수상, 2006경향미술대전 대상, 2005도솔미술대전 종합대상 외 다수
개인전
2018 ‘福을 담다’(타임월드갤러리/대전), 2016 ‘色의 유희’(보다아트센터/대전), 2016 강보희 소품전(길스카페갤러리/대전)
그룹전
‘겨울의 소리’ 3인전(노은아트리브로/대전), Dream&Me 3인전(노은아트리브로/대전), 충남대학교교수작품전(백마아트홀/대전), 따로또같이전(토카아트제휴작가전,서울), 사사란국제전(말레이시아 사사란협회), 국제현대회화교류전_Paradise전(양홍아트스페이스/중국),화풍전 (Galerie Beaute Du Matin Calme/파리), 대전미술제(대전시립미술관/대전), 대전한국화회 (현대갤러리/대전), 대한민국현대한국화 국제페스티벌(대구), 작은작품미술제‘숲의경계보다’전(서울), 바람났네 바람났어(대전), 오원화랑기획신예전(대전), 한국미술내일의주역전(서울) 등 다수
현재
한국미술협회, 대전한국화 회원, 충남대학교 예술대학 회화과 강사
4. 전가을 Jeon, Gaeul
충남대학교 회화과 한국화 전공 및 동대학원 졸업
개인전 / 아트페어
2018 대전국제아트쇼 ‘개인부스’참가 (대전무역전시관)
제4회 개인전 ‘숨’ (모리스갤러리/대전)
전가을 작은개인전 (류니크7갤러리카페/대전)
2016 제3회 개인전 ‘달콤한 나의 도시’(보다아트센터/대전)
‘달콤한 나의 도시’ 상설전시 (세븐팩토리브릿지/대전)
전가을 소품전 ‘봄인가봄’ (gil’s카페갤러리/대전)
2014 제2회 개인전 ‘꿈꾸는 나의 도시’ (갤러리오호/대전)
제1회 개인전 ‘척척병원 개관 초대전’ (척척갤러리/천안)
그룹전
이 작가를 주목하라-헤드라이트전 (보다아트센터/대전)
“Dream&Me”3인전 (노은아트리브로/대전)
청년미술제(예술가의집/대전)
감각적시선-묵가와신조형체전(이공갤러리/대전) 외 50여회
수상
대전광역시 미술대전 최우수상 외 수상 다수
문화가 모이는 곳 "대전공연전시" http://www.gongjeon.kr/
'전시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전시립미술관 'DMA컬렉션' (0) | 2019.01.15 |
---|---|
박정덕 개인展, 갤러리 리안제이 (0) | 2019.01.08 |
채영진 개인展, 이공갤러리 (0) | 2018.12.24 |
이서윤 석사학위 청구展, 이공갤러리 (0) | 2018.12.23 |
불한당-공생展, 이공갤러리 (0) | 2018.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