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명 : 대전시립합창단 기획연주회11, '정부세종청사 직원․가족을 위한 음악회' 

장르 : 대전클래식 공연 

날짜 : 2017년 9월 21일(목) 

시간 : 저녁 7시 

장소 : 정부세종청사 대강당

티켓정보 : 무료

관람등급 : 전체관람가 

소요시간 : 

주최/기획 : 대전시립합창단

문의처 : 대전시립합창단 042-270-8363 






ㅇ 대전시립합창단이 9월 21일(목) 저녁 7시에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기획연주회 11 “정부세종청사 직원․가족을 위한 음악회”공연을 개최한다.

 

ㅇ 이번 공연은 “세종(世宗) : 세상에서 으뜸인 도시”에 걸맞는 품격있는 오페라, 뮤지컬과 함께 행복을 더해주는 동요, 민요와 가곡등으로 맞춤형 음악회로 개최된다. 


ㅇ 연주는 대전시립합창단 김동혁 전임지휘자의 지휘로 진행되며 남성합창 여성합창 혼성합창으로 구성하여 다양한 색깔의 합창을 만나볼 수 있으며 풍부한 감성으로 관객을 사로잡게 될 세 명의 솔리스트 (소프라노 박현경, 테너 김지욱, 베이스 정장호)가 빚어내는 최상의 무대가 기대되는 연주이다.


ㅇ 첫 번째 테마는 「어린이를 위한 동요」로 이태선 시 홍명의 편곡으로 들어보는“가을 밤”, 가난한 어촌 섬마을의 애환을 담은 노래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김준범 편곡의“섬집아기”그리고 김소월의 시에 이영조가 곡을 붙인“엄마야 누나야”를 선보인다.


ㅇ 또한 두 번째 테마인「다양한 외국노래」에서는 재즈와 뮤지컬 흑인영가 오페라와 같은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선보인다. 도슨의 흑인영가“Every time I feel the spirit”, 스윙 재즈의 대표곡으로 춤추기에 적합한 화려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프리마의‘Sing Sing Sing’과 뮤지컬 “레미제라블” 중 혁명의 전날 밤의 상황을 한 번에 보여주는 곡 “One day more”, 모차르트의 오페라 <마술피리> 중“밤의 여왕 아리아 _ Der Hölle Rache Kocht in meinem  herzen”를 연주한다.


ㅇ 세 번째 테마인 「우리의 민요와 가곡」에서는 자진모리 장단의 경기민요로 널리 알려진 “경복궁타령”, 김연준의 시를 이현철의 편곡으로 들어보는“청산에 살리라”, 김효근의 곡 “내 영혼 바람되어”와 “첫사랑”을 선보인다.


ㅇ 마지막 테마로 만나보는「다함께 사랑하며」에서는“축복하노라”와 “당신은 사랑 받기위해 태어난 사람”을 선보이며 축복과 사랑이 함께하기를 소원하는 무대로 이번 연주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ㅇ 대전시립합창단의 정부세종청사 직원과 가족을 위한 연주회를 통해 문화 향유의 기회와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합창음악을 이해하는 폭이 한층 더 깊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ㅇ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합창단(042-270-8363~5),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044-200-1474)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연프로그램


❍ 어린이를 위한 동요

     - 가을밤_ 박태준 작곡 / 이태선 시 / 홍명의 편곡

      - 섬집 아기 _ 김준범 편곡

      - 엄마야 누나야 _ 이영조 편곡 / 김소월 시


❍ 다양한 외국노래

      - Every time i feel the spirit (흑인영가) _ W. L. Dawson

----- 곡중솔로 : 베이스 _ 정장호

      - Sing, Sing, Sing (재즈) _ L. Prima 

      - One Day More (뮤지컬) _ C. M. Schönberg

      - 밤의 여왕 아리아 (오페라) _ W. A. Mozart

----- 소프라노 _ 박 현 경


❍ 우리의 민요와 가곡

      - 경복궁타령 _ 김희조 / 경기민요

      - 청산에 살리라 _ 김연준 / 이현철 편곡 / 김연준 시

      - 내 영혼이 바람 되어 _ 김효근 / 김효근 시

      - 첫사랑 _ 김효근 / 김효근 시

----- 테너 _ 김 지 욱


❍ 다함께 사랑하며

      - 축복하노라 _ 신상우

      - 당신은 사랑 받기위해 태어난 사람 _ 이민섭


※ 프로그램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화가 모이는 곳 "대전공연전시" http://www.gongjeon.kr/




사업자 정보 표시
초록발전소 | 김원덕 | 대전 동구 계족로 140번길 113 | 사업자 등록번호 : 305-11-20703 | TEL : 042-301-1001 | Mail : help@gongjeon.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0-대전동구-9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대전공연전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