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명 : 대전예술의전당 2017 Winter Festival '베리스모 오페라의 파토스' 

장르 : 대전클래식 공연 

날짜 : 2017년 2월 22일(수) 

시간 : 19:30 

장소 :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티켓정보 : 전석 1천원 

관람등급 : 8세(초등학생) 이상 

소요시간 : 약90분 

주최/기획 : 대전예술의전당 

문의처 : 042)270-8333 

예매처 : 대전예술의전당, 인터파크, 아르스노바  






[공연소개]


오페라 역사상 가장 강렬하고 아름다운 이탈리아의 베리스모(사실주의)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 팔리아치' 는 늘 함께 무대에 올려지는 관행으로 카브/파그(Cav/Pag)라는 이니셜로 압축되어 통용됩니다. 두 오페라 카브/파그의 사실적 열정과 증오 사이에는 파토스가 넘쳐납니다. 치정(癡情)의 질투, 배신, 증오가 끝내는 살인으로 귀결되는 뻔한 내러티브가 카브/파그로 대표되는 베리스모에서는 극적인 감정과 음악의 힘으로 청중을 파토스(감성적 설득)의 세계로 몰입시켜 숨죽이게 합니다. 카브/파그의 무대인 남부 이탈리아 사람들도 매우 베리스모적이다. 영화 ‘대부'에서 보이듯, 특히 마초들은 기질적으로 수컷근성이 유달리 강하고 집요하다. 카브의 알피오도 그렇고 파그의 카니오도, 영화 대부(The Godfather)의 콜레오네가 그렇다. 아마추어 성악동호외 ‘깐디아모’는 이번 무대를 통해 카브/파그로 대표되는 베리스모 오페라의 무대에서 파토스적인 열정과 증오를 펼쳐 보임으로써 관객을 이탈리아 남부의 파토스적 세계 속으로 안내하고 소통하게 하려합니다.




[프로그램소개]


루스티카나_

어머니도 아시다시피(Voi lo sapete, o mama)

'질투의 2중창’ Tu qui, Santuzza?

망아지는 용감하게(Il cavallo scalpita)

고운 꽃창포 (Fior di giaggiolo)

축배의 노래. (Viva il vino spumeggiante)

어머니, 이 술은 독하군요(Mamma , quel vino e generoso)

아베마리아 (Ave Maria)

오렌지 향기는 바람에 날리고(Gli aranci olezzano sui verdi margini)

친구들이여 집으로 가자(A casa amici)


팔리아치_

의상을 입어라 (Vesti la giubba)

이젠 광대가 아니다 (No! Pagliaccio non son)

새의 노래 (Stridono lasu) / 나 언제나 당신 사랑하오(Nulla scordi)

이중창(So ben che difforme)

그대는 나의 운명(Deci야 il mio)

2중창 '실비오, 이런 대낮에(Silvio, a quest'ora)

실례합니다. 신사 숙녀 여러분(Si, puo Signore, Sinori!)

오, 콜롬비나여 얼굴을 보여다오(O, Colombina)

동딩동딩(Don din don din) / 자, 막이 오른다.(Oh! Presto)


* 본 프로그램은 단체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출연진소개]


깐띠아모_


2017년 창립 10주년을 맞는 성악동호회 깐띠아모(Cantiamo)는 회원 각자가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면서 창립 이래 매년 정기 연주회를 비롯한 다양한 클래식 음악 활동을 펼쳐온 순수 아마추어 단체입니다, ‘깐띠아모’란 ‘함께 노래하다’는 의미의 이탈리아어로‘노래하는 인생’이란 슬로건 아래 노래를 통해 소통하고 봉사하며,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에 기여해온 대전 지역의 대표적인 음악 단체입니다.






문화가 모이는 곳 "대전공연전시" http://www.gongjeon.kr/






사업자 정보 표시
초록발전소 | 김원덕 | 대전 동구 계족로 140번길 113 | 사업자 등록번호 : 305-11-20703 | TEL : 042-301-1001 | Mail : help@gongjeon.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0-대전동구-9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대전공연전시
: